애니멀닥터
먹거리 이야기
사료와 영양
노령 생활
아름다운 이별
검색된 설문이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반려동물이 사망했을 때   |  아름다운 이별 2016-07-04 11:17:38
작성자  anidoc 조회  2511   |   추천  240



반려동물과의 이별 방법




불행히도 '펫로스 증후군'은 반려동물이 사망했을 때 겪게 되는 피할 수 없는 증상이다. 때문에 이런 상실감을 줄이기 위해서는 미리 반려동물과의 이별을 자연스러운 과정으로 여기고, 이를 준비하고 받아들이는 연습이 필요하다.

소중한 반려동물과의 이별은 상상하고 싶지 않을 만큼 가슴 아픈 일이지만, 반려동물의 수명이 사람보다 적기 때문에 아름다운 이별을 하기 위해 미리 해야 할 일을 알아두는 것은 자기 자신과 반려동물에게도 아주 중요한 일이다.





 
■ 반려동물이 사망했을 때 해야 할 일

1. 몸을 정돈해 준다.
반려동물이 세상을 떠나고 나서 2시간 정도부터 사후 경직이 시작되므로 그전에 눈을 감겨주고, 발을 가슴 쪽으로 접어 편하게 자고 있는 듯한 자세로 만들어준다.

2. 몸을 깨끗하게 해준다.
물에 적신 수건으로 얼굴과 머리, 몸을 부드럽게 닦아준다. 배설물이 나올 수 있기 때문에 항문주변을 깨끗하게 하여 패드를 깔아둔다.

3. 마지막으로 화장을 준비한다.
항상 사용하던 좋아하는 이불로 감싸주고, 좋아하던 음식과 옷, 불에 타는 소재의 장난감 등을 준비해준다. 애장품은 함께 태울 수 있는 것으로 철과 플라스틱은 피하는 것이 좋다. 죽은 반려동물을 공터나 산에 묻어주는 것은 불법이며, 지금은 화장을 하는 것이 일반화 되고 있다.

화장에는 여러 가지 방법이 있는데, 반려동물 장례식장을 직접 찾아가 화장을 하는 방법이 있고, 장례식장에 연락해서 출장 화장을 이용하거나, 동물병원에 상담하여 화장을 부탁하는 경우가 있다.가장 요금이 저렴한 것은 '합동화장'이다. 다른 반려동물과 함께 화장하기 때문에 유골을 가지고 돌아갈 수 없는 단점이 있다. 유골을 받고 싶다면 '개별화장'을 해야 한다. 장례업체에 맡겨 화장한 후에 유골을 받는다.




애니멀닥터 편집국 anidoc@animaldoctor.co.kr
Editor in Chief


저작권자 © 애니멀닥터 무단전재, 변형, 재배포금지
이미지와 자료를 도용한 사실이 적발될 시에는 민, 형사상의 처벌을 받게 됩니다

좋은정보네요ᆢ
요즘은 산에묻어주는것도 불법이군요ᆢ

추천 소스보기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