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멀닥터
뉴스앤이슈
스페셜 시리즈
인터뷰
카드뉴스
인포그래픽
제품뉴스
검색된 설문이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펫핀스’ 맹견보험 가입센터 설날 연휴에도 운영  |  뉴스앤이슈 2021-02-11 15:19:49
작성자  애니멀닥터 anidoc 조회  104   |   추천  15
 펫핀스맹견보험 가입센터 설날 연휴에도 운영

212일 맹견배상책임보험 가입 의무화
설날 연휴기간 내 보험가입 완료해야

펫핀스, 전화문의 폭주로 고객센터 연휴에도 운영



 

설날 연휴기간인 212() 동물보호법 맹견 배상책임보험 의무화 시행에 맞춰 펫핀스(대표 심준원)는 가입문의 전화 폭주로 인해 설날 연휴에도 고객센터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펫핀스는 맹견 반려인들의 의무보험 가입을 돕고자 연휴 기간 동안에도 고객상담센터(02-2038-0828)를 운영, 본인 명의 스마트폰으로 보호자나 가족이면 가입이 가능하다.

동물보호법 시행안에 따르면, 5종의 맹견(잡종 포함)에 도사견, 로트와일러, 아메리칸핏불테리어, 아메리칸스태퍼드셔테리어, 스태퍼드셔불테리어와 그 잡종의 개로서 해당 맹견 소유자는 반드시 맹견배상책임보험에 가입해야 하며, 미가입 시 최대 300만원의 과태료가 부과된다.

그러나 오늘부터 연휴가 시작되고, 법 시행일이 설날 연휴인 212일인 점을 고려하면 설 연휴 기간 내 가입할 수 있는 채널이 펫핀스앱이 유일한 만큼 맹견소유자들의 각별한 주의가 요구된다.

심준원 대표는 시행일이 다가올수록 하루 평균 100마리씩 보험가입이 유입되고 있고, 전화문의는 갑입건수의 2배 가량으로 직원들이 화장실에 가는 것도 서로 눈치가 보일 정도이다.

문의 내용은 가입방법, 맹견 포함 여부, 동물등록방법, 보험료 등이 대부분이며, 맹견 범위에 포함되지 않으나 맹견보험에 가입하고 싶어 하는 견주들로부터도 많은 문의가 오고 있다모바일 가입에 어려움을 겪는 분들에게는 대면 채널을 이용하는 방법을 설명 드리고 있으나 이마저도 어제까지만 가능해 설날 연휴기간에는 펫핀스 앱을 통한 가입이 유일한 채널이 될 것이다. 시행일이 다가올수록 가입자는 더욱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또한 맹견을 분실하였다는 견주와 원인은 모르겠으나 동물등록증상의 정보와 실제 정보, 즉 이름, 생년월일, 중성화 여부 등이 잘못 기재되어 정정이 필요한 분들도 상당수 있다.

초기 동물등록제 시행과정에서 생긴 문제로 파악되지만 무엇보다 이번 개정안의 시행으로 미등록된 맹견들이 다수 동물등록을 하게 되었다는 점과 중대형견의 소유자들도 동물관리에 중요성을 느끼고 보험가입에 관심을 가지게 된 점은 법안 시행의 최대 효과로 보여진다고 밝혔다.

보험 가입은 본인 인증을 위한 자기 소유의 스마트폰으로 가족이면 대신 가입도 가능하다. 가입방법은 네이버, 다음, 유튜브 등 포털에서도 맹견보험 가입방법으로 검색하면 도움 받을 수 있다.

한편 펫핀스는 국내 최초 복합인증 기반 반려동물 생활금융 전문 플랫폼을 운영하는 핀테크인슈어테크 기업으로서 금융위원회 소관 비영리법인 ()한국핀테크지원센터가 운영하는 프론트원의 핀테크큐브 1로 선정돼 있으며, 최근 인포뱅크로부터 투자를 유치하고, 서강대학교 산학협력단 가족기업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추천 소스보기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