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멀닥터
뉴스앤이슈
스페셜 시리즈
인터뷰
카드뉴스
인포그래픽
제품뉴스
검색된 설문이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반려동물을 안전하고 행복하게 하는 8가지   |  뉴스앤이슈 2018-05-07 11:10:44
작성자  애니멀닥터 anidoc 조회  167   |   추천  18
반려동물을 안전하고 행복하게 하는 ‘8 가지’





반려동물을 안전하고 건강하며 행복하게 할 수 있는 방법 8가지를 소개한다.

1. 중성화수술

중성화는 반려견들의 공격성을 제한하기 때문에 훨씬 더 건강할 수 있고, 특정 암으로부터 반려견들을 지켜주기도 한다. 중성화는 저비용 옵션이다. 

2. 마이크로칩

개의 태그나 마이크로칩에 최근 주소지와 전화번호 변경 여부 등 정확한 최신 정보가 있는지 확인해야 한다. 이전 보호자가 주요 연락처로 되어 있다거나 정보가 올바르지 않다면 잃어버린 개를 되찾는 데 어려움을 겪을 수 있다.

3. 훈련교육

개가 친구와 낯선 사람을 구분 못하고 똑같이 뛰어오르면서 인사하거나, 사람이든 사물이든 무턱대고 짖어댄다면 훈련을 통해 이러한 문제들을 해결할 필요가 있다. 훈련교실은 다른 개와 주인을 만날 수 있는 재미있는 장소로 유대감을 강화할 수 있다.

4. 식품라벨 확인

개들은 옥수수나 설탕 같은 탄수화물은 필요하지 않기 때문에 곡물이 없는 식품을 찾아야 한다. 동물 부산물은 거대한 동물에서 나온 것일 수 있어 주의해야 한다. 조단백질도 마찬가지이다. 최고의 성분은 고기 그 자체이다.

5. 동호회 가입

반려견 관련 동호회에 가입하면 개를 잃어버렸을 때나 독극물에 중독됐을 때, 또는 해당 지역 상황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좋은 방법이다. 지역의 개들과 함께할 수 있는 SNS에서 활동적인 그룹을 찾아본다.

6. 예방접종

설마 내 개가 광견병에 걸릴까라고 생각할지 모르지만 여전히 광견병에 걸리는 개가 있고, 모든 포유동물에게는 치명적인 병이다. 파보 바이러스와 디스템포 또한 널리 퍼져 있으므로 개를 안전하게 보호해야 한다. 개 독감도 전염되고 있어 해당 지역이 영향을 받았는지 수의사에게 문의해야 한다.

7. 청결 유지


강아지가 배변을 한 후에는 깨끗이 청소하는 것이 중요하다. 개의 배설물은 기생충과 박테리아로 가득 차 있어 산책할 때는 배변봉투를 반드시 준비해 거리를 깨끗하게 유지해야 한다.

8. 구강검사

책임 있는 보호자로서 개의 구강검사를 게을리 하지 않아야 한다. 구강건강은 전신질환과도 관계가 있기 때문이다.
By Mary Crosbie

추천 소스보기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