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멀닥터
내과
외과
치과
안과
귀/피부과
한방
고양이
특수동물
질병사전
검색된 설문이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북어가 반려동물에게 최고의 보약인가요?  |  한방 2016-05-17 17:12:01
작성자  anidoc 조회  1399   |   추천  173




인터넷에 북어가 반려동물에게 최고의 보약으로 나와 있어요!
북어가 우리 아이들에게 어떻게 좋은 건가요?




우리 강아지가 디스크인데, 심부전인데, 신부전인데, 관절질환인데, 뇌질환인데, 피부병인데 인터넷에 북어가 좋다고 합니다. 먹어도 될까요? 라고 많은분들이 물어 봅니다.

저는 일단, 북어라는 식품에 대해서는 굉장히 좋다고 생각합니다. 북어는 같은 무게의 쌀밥 100g당 139kcal, 쇠고기 등심 218kcal에 비해 열량이 100g당 80kcal 밖에 되지 않아요. 피와 살이 되는 단백질 함량은 100g 당 17.5g으로 열량의 대부분은 단백질이 차지한다고 볼 수 있는 고단백 식품입니다.

특히 수분이 빠진 황태는 100g당 단백질 함량이 80g에 달합니다. 그래서 북어는 단백질의 양과 질이 모두 뛰어나 영양결핍이거나 식사량이 부족한 아이, 병후 회복기 환자, 몸보신이 필요한 아이들에게 좋습니다. 또한 명태에는 단백질뿐만 아니라 칼슘과 칼륨 미네랄 비타민이 풍부하며, 지방은 100g당 1g도 채 안됩니다. 또한 명태는 나트륨의 체외 배설을 촉진해 혈압을 낮춰 줍니다.

그러나 북어는 이러한 식품일 뿐 질병을 치료하는 약은 아닙니다. 이러한 영양학적 문제가 있는 아이들이 섭취하였을 때는 아이가 즉시 개선되어지는 효과를 볼 수 있지만, 사실 요즘 반려동물의 문제는 오히려 과잉섭취에 의한 비만이 더 큰 문제입니다.

이미 영양 과다인 아이들이 영양적으로 좋은 식품을 먹은들 문제가 해결이 되지 않지요. 하지만 영양학적으로 문제가 있는 반려동물들에게는 엄청 좋은 식품이라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P.S : 그래서 북어를 먹어도 확 좋아지는 게 잘 보이지 않아요.)







저작권자 © 애니멀닥터 무단전재, 변형, 재배포금지
이미지와 자료를 도용한 사실이 적발될 시에는 민, 형사상의 처벌을 받게 됩니다


추천 소스보기
목록